언어별 코드

|
#접근 제어자
C++는 :을 이용하여 여러 변수에 적용 가능하다.
Java는 변수명, 함수명, 클래스명 앞에 각각 적어야 한다.
C++ : private < protected < (public)
Java : private < (default) < protected < public

[Java]
private : 같은 클래스의 메소드만 접근 가능
default : 같은 패키지 내에서 접근 가능, 기본으로 지정되는 접근 제어자, 생략 가능
protected : 패키지에 관계없이 자손 클래스에서 접근 가능
public : 모든 패키지, 모든 클래스에서 접근 가능
[C++]
private : 같은 클래스의 메소드만 접근 가능, 기본으로 지정되는 접근 제어자, 생략 가능
protected : 자신과 상속받은 클래스에서 접근 가능
public : 모든 클래스 및 함수에서 접근 가능

#배열 선언
Java
int [] array; //스택에 참조 변수의 메모리 4바이트만 할당.
array = new int [5]; //힙에 메모리 20바이트 할당. 0으로 초기화 됨.
--
int [] array = { 1, 2, 3 }; //생성과 동시에 초기화
C++
int array[5]; //스택에 메모리 20바이트 할당. 초기화 안됨.

[Java]
arr1은 생성만 하여 0을 출력, arr2는 생성과 동시에 초기화되어 1을 출력
import java.lang.System;

public class Array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 arr1 = new int [3];
    	int [] arr2 = { 1, 2, 3 };

    	System.out.println("arr1[0] = " + arr1[0]);
    	System.out.println("arr2[0] = " + arr1[0]);

    }
}

[C++]


#객체 선언
Java

C++


[Java]
반드시 new 연산자로만 생성해야 한다. 힙 영역에 메모리 할당
import java.lang.System;

class Person {
    String name;
    int age;
}

public class Person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erson p;
    	p = new Person();
    	p.name = "Jack";
    	p.age = 20;
    	System.out.println("p.name : " + p.name);
    	System.out.println("p.age  : " + p.age);
    }
}

[C++]
스택 영역에 할당한 경우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class Person {
public:
    string name;
    int age;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Person p;
    p.name = "Jack";
    p.age = 20;
    cout << "p.name : " << p.name << endl;
    cout << "p.age  : " << p.age << endl;

    return 0;
}

힙 영역에 할당한 경우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class Person {
public:
    string name;
    int age;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Person* p = new Person;
    p->name = "Jack";
    p->age = 20;
    cout << "p.name : " << p->name << endl;
    cout << "p.age  : " << p->age << endl;
    delete p;

    return 0;
}


#this
객체 자신을 가리킨다.

Java
자신의 멤버에 접근시 .을 사용한다.
C++
ClassName* const 타입이다.
자신의 멤버에 접근시 ->를 사용한다.

#this() 생성자
Java
같은 클래스 내의 생성자가 오버로딩된 다른 형태의 생성자를 호출할 때 사용한다.
다른 메소드보다 제일 먼저 호출해야 한다.
C++
생성자가 다른 생성자를 호출할 수 없다??

Java


[C++]


#추상 클래스
Java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없는 하나 이상의 추상 메소드를 가진 미완성 클래스
필드와 메소드, 생성자를 가질 수 있다.
레퍼런스 변수는 선언할 수 있다. 자신의 서브 클래스로 선언된 인스턴스들을 가리킬 수 있다.

abstract class 추상 클래스 이름 {
// 필드 선언
// 일반 메소드 정의
// 생성자 정의
abstract 접근 제어자 리턴 타입 추상 메소드 이름 (매개변수 리스트);
}
C++
객체를 생성할 수 없는 하나 이상의 순수 가상 함수를 가진 클래스
멤버 변수와 멤버 함수, 생성자, 소멸자를 가질 수 있다.

class 추상 클래스 이름 {
// 접근 지정자
// 멤버 변수 선언
// 멤버 함수 선언
// 생성자, 소멸자 선언
virtual 리턴 타입 멤버 함수 이름 (매개변수 리스트) = 0;
}


Java


[C++]




#인터페이스
자바에서 다중 상속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제공
Java
상수 또는 추상 메소드들만 포함
인터페이스의 모든 메소드는 내부적으로 public이다.
인터페이스 내부의 메소드에 접근 지정자가 명시되어 있지 않다면 서브 클래스에서는 접근 지정자를 지정할 수 없으므로 public으로 선언해야 한다.


C++



Java


[C++]





#
Java


C++



Java


[C++]





#
Java


C++



Java


[C++]





#
Java


C++



Java


[C++]





#
Java


C++



Java


[C++]





#
Java


C++



Java


[C++]





#
Java


C++



Java


[C++]





#
Java


C++



Java


[C++]



-- end --

'diff C++ Java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성자, 상속, 오버라이딩  (0) 2010.08.19
클래스간의 형변환  (0) 2010.08.18
And